팔공지맥 2구간(화산-통신탑-갑령재-사기정재-자주고개)

2016. 7. 30. 17:52지맥산행/팔공지맥-완주

>>>>>>팔공지맥(2구간)<<<<<<

0. 일시: 2016.7.30.(토) 08:30 ~ 13:30(5시간,휴게시간 1시간)

0. 코스: 화산유격장-723봉(통신탑)-갑령재(화서교차로)-사기정고개-자주고개

0. 거리: 15km

 지난주와 비교해선 날씨가 한결 시원하다. 바람도 간간히 불어주어 열기 가득한 산꾼의 얼굴을 식혀 주기도 하고 하늘엔 금방 비가 올 것 같지만 완주떄까지 비는 내리지 않고 중간중간엔 햇빛이 내리쬐니 덥기는 말그대로 여름날 찜통과 진배없다. 오늘 거리가 평상시보다 짧다보니 모처럼 시간에 쫒기지 않고 한가한 가운데 한구간을 줄일수가 있었고, 부계에서 온천탕과 대구에서 소고기 파티가 마지막을 장식해주어서 유종의 미가 된 등산길이었다. 담 구간에선 팔공지맥의 대미구간인 대구의 명산 팔공산을 지나가는 코스로 기대가 많이 된다.





#1 출발지점 화산초교(폐교)- 안개가 자욱하여 주변 분간이 어렵다. 수많은 세월이 지나 학생수가 줄어 촌지역의 여러곳엔 폐교된 학교들이 많고 폐교된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련하다. 그 옛날 학동들은 지금쯤 어디서 뭘하고 있을까?


#2 출발지점 화산초교(폐교)에서  


#3 이름을 알수없는 흰색의 버섯이 주변과 대조를 이루고 있다.

#4 갑령재(화서교차로)-산성면과 고로면을 가르는 908번 도로 중간

#5 2번째 고개인 사기정고개 워낙 조용한지 차 한대도 지나가질 않는다.

#6 같이한 일행들과 

#7 자주고개- 오늘의 종착점 뒤로 가면 산성면과 한티재로 가는 방향이고 주변엔 햇빛이 넘 심하게 내리쬐고 있다.

#8 자주고개 다른 모습-군위군 산성면과 영천군 신령면의 경계지역